"오늘 뭐먹지?" 와 더불어 늘 고민되는 "오늘은 무슨 간식을 챙겨주지?"

어쩜 이리도 매일매일 먹고싶은것도 다르고, 또 한번줬던 간식은 다음날은 잘 안먹으니 방학중임에도 불구하고 유치원 식단처럼 다양하게 먹을것을 챙겨줘야 한다.


오늘은 떡볶이가 먹고싶다는 아이의 말에 며칠전 사두었던 베이컨과 우유를 꺼내본다.



그래 오늘은 크림떡볶이다. 

평소 짜거나 매운음식을 즐기지 않는 우리부부의 입맛탓에 아이도 매운음식에 아직 적응을 잘 못했다. 그래서 빨간 고추장떡볶이는 간식으로 만들지 않는다. 크림스파게티와도 같은 모습의 카르보나라 떡볶이는 특별히 조미료를 넣지 않아도 간도 적절히 맞고 고소한 풍미가 입맛을 사로잡는다. 그리고 만드는 방법도 너무 간편하기 때문에 시중에 판매되는 파스타용 크림소스가 없어도 된다.



냉장고속에서 양파와 느타리버섯을 꺼내 손질해 준다. 다른 야채가 있다면 더 넣어도 되고 없다면 빼도 되지만, 양파만은 꼭 넣길 권한다. 브로컬리가 있다면 함께 손질해서 요리해 줘도 좋은데 건강에도 좋지만, 컬러감면에서도 요리가 완성됐을 때  조금 더 맛있어 보인다.


재료의 밑손질이 끝나면 팬에 식용유를 조금 넣고 야채를 달달 볶아준다.



야채를 볶을 때 후추와 소금을 약간 넣어주고, 양파가 투명해 지기 시작하면 남아있던 베이컨을 넣고 또 달달 볶아준다.

베이컨은 이미 짭쪼름하게 가공되어 있기 때문에 더이상의 소금간은 필요하지 않다.


한가지 TIP을 알려주자면 베이컨을 선택할 때는 돼지고기 함량율을 확인하고 선택하는것이 좋다. 



이제 우유를 팬에 자박하게 부어주고 떡도 함께 넣어 우유가 걸쭉해 질때까지 끓여준다. 우유가 눌러붙지 않게 주걱으로 잘 저어주며 몇분을 더 끓이다 보면 요리가 완성된다.


우유의 진하고 고소한 맛을 좋아하기 때문에 우유를 조금 많이 넣었다.


아마도 세상에 이렇게 간단하게 크림떡볶이를 만들수 있다니 하면서 깜짝 놀라게 될것이다. 



완성된 간식을 아이에게 주니 역시나 엄마최고라며 "엄청맛있어요~!"하고는 엄지손가락을 치켜세워준다.

20개월된 둘째도 떡을 잘게 잘라 담아주니 혼자 포크질 해가며 한그릇을 뚝딱 비운다.


빵을 곁들여 먹어도 좋고 주스나 커피한잔을 놓고 아이와 함께 먹으면 엄마도 한끼 해결하게 된다.

떡 대신 밥을 넣으면 리조또가 되고, 스파게티 면을 넣으면 크림파스타가 되니 마치 내가 셰프가 된것같이 우쭐해 진다.


간단히 만들수 있는 요리이기 때문에 늦은저녁 맥주안주로도 그만이다.

그리고 약간의 토마토소스를 첨가하면 로제소스 떡볶이로도 즐길 수 있으니 아주 활용방법이 다양한 요리다. 

샐러드 재료준비하고 만드는 것보다 간단하게 만들수 있으면서도 요리한 티를 낼 수 있기 때문에, 홈파티처럼 누군가를 초대하는 모임에서 메뉴로 내놓아도 좋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