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즐기는 브런치메뉴, 아보카도샌드위치입니다.

마음같아서는 브런치까페가서 여유를 즐기며 먹고싶은데, 아직 겨울방학이 끝나지 않은 큰아이와 두돌이 되지않은 작은아이를 데리고 까페서 여유를 부리기는 어려운 현실이죠.

집에서나마 고급진 한끼식사를 해보려 합니다.


사실 재료는 아이들 간식으로 주고 남은 식빵한조각, 아이들이 남긴 새우튀김 한조각반, 아보카도 조금, 참치 조금입니다.

나를 위한 요리의 식재료가 이렇게 아이들이 남겼던 음식들이라니 마음한켠이 쓰리네요.

있는 재료 켜켜히 쌓아 그래도 보기좋은 샌드위치가 완성되었습니다.


밥과 김밥용김이 있다면 아보카도롤을 만들어도 됐을 뻔 했네요. 


전 음식재료가 남았다고 해도 비빔밥을 만들어 먹진 않아요. 왠지 남은 반찬넣어 비빔밥을 해먹으면 제 자신이 너무도 초라하게 느껴지거든요. 내가 초라하다고 느껴지는 순간 우울함이 나를 감싸게 되서, 결국은 아이들에게 안좋은 영향을 주더라구요. 그래서 아이의 자존감을 높여주는것만큼, 엄마인 나 자신의 자존감도 높여주려고 하는 편입니다.

아, 비빔밥이 엄마의 자존감을 낮춰주는 음식이라는 얘기는 아니니 절대 오해는 마세요. 



빵에 발려진 초록색잼이 뭔지 다들 눈치 채셨겠죠?

"오설록 녹차밀크스프레드"입니다. 악마의 잼 누텔라초콜릿과 대적할만한 제품이죠.

누텔라를 드셔보신분이라면 감이오겠지만, 그만큼 엄청나게 달아요.


평소 초콜릿을 무척 좋아하는 야미요미, 그래서 저희집 냉장고 속에는 다양한 초콜릿이 늘 있답니다.

우리 신랑도, 아이들도, 심지어 시어른들도 제가 초콜릿을 좋아하는걸 알고 있죠. 


야미요미는 '녹차스프레드'를 주로 비스킷이나 바게트빵에 발라먹는데, 이번에는 아보카도 샌드위치에 올려보았습니다.

그런데 맛의 궁합이 아주 좋았습니다. 제가 좋아하는 식재료들로만 만들어서 일까요? :D




그리고 야미요미는 집에서도 차나 커피를 즐겨마시기 때문에 다양한 차가 구비되어 있습니다.

오늘은 홍차와 함께 먹어보려 합니다.


이렇게 차려놓고 보니 나름 브런치메뉴처럼 그럴싸 하네요.

친구들과 대화하는 단톡방에 사진을 올리니 고퀄리티 한끼라며 칭찬해 줍니다.

사실 고퀄리티라기 보다는 고칼로리 한끼인데 말입니다. 

자신은 저퀄리티 식사를 하고있다며 캔커피에 빵한조각을 찍어 친구가 보내주네요. 


기분좋게 고칼로리 식사를 마치고 오늘도 육아에 힘써봅니다.


그나저나 아직 냉장고에 아보카도가 많이 남아있는데, 내일은 아보카도로 뭘 만들어먹으면 좋을까요.

아보카도가 와사비간장과 잘어울린다는데, 애들은 먹을 수 없으니 그건 패쓰해야겠네요.

아보카도과카몰리를 해보고 싶은데, 꼭 토마토가 있어야 겠죠? 그것때문에 토마토를 또 사놓으면 남을텐데 하며 또 쓸데없는 걱정을 해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