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정엄마는 제가 어렸을적부터 갈비찜을 많이 해주셨어요, 그래서인지 저와 제 동생은 갈비찜을 무척 좋아한답니다. 그런데 시집을 와보니 시댁은 명절에도 생일날에도 갈비찜은 없고 불고기만 먹는거 있죠. 이상하게도 갈비찜이 오른 상이 더 대접받는 느낌이 드는데, 메인메뉴 같은 느낌이 들어서 일까요? 물론 시어머니께 말씀드리면 요리를 해주시지만, 그래도 친정엄마만큼 자주 부탁드리기는 어려웠습니다


얼마 전 배민찬에서 '갈비볶음밥'재료를 주문해 아이들에게 만들어줬었더니, 그게 도화선이 된 것인지 오늘 문득 갈비찜이 먹고 싶어졌습니다. 큰애가 벌써 올해로 7살이 되었지만, 혼자서 자취생활을 아주 오래도록 했었지만, 갈비찜같은 요리는 해볼 기회가 없었네요. 전업주부로 돌아선지 이제 3년차, 그디어 오늘 갈비찜을 만들어 봅니다.



갈비찜이라는 이름만 들어도 손이 무척 많이 가는 요리라 생각이 되는데요, 진짜 그렇게 어려울지 직접 만들어 봤습니다.

얼마전 코스트코에서 스테이크용으로 사왔던 척아이롤이 냉동실에 있습니다. 갈빗살을 따로 사지 않고 척아이롤로 소갈비찜을 만들어보려 합니다. 

간장, 설탕, 미림, 양파갈고 키위갈고 기타등등 양념을 A부터 Z까지 하자면 여간 손이 많이 가는게 아닙니다. 요리무식자인 제게 양념 간을 맞추기란 더더욱 힘든 일이기도 합니다.

마트에 요리양념 많이 팔잖아요. 예전에는 소갈비, 돼지갈비양념만 있었는데, 이제는 찜닭, 닭볶음탕, BBQ양념을 비롯하여 팟타이소스, 쌀국수소스 등 엄청 다양한 양념류가 판매되고 있었습니다.


저는 '청정원 소갈비양념'을 사용해 보려합니다.

양조간장과 국산배, 사과가 들어간 양념장으로 고기와 잘 버무려 최소1시간 이상 재워놓고 요리를 하면 됩니다. 

냉동실에 얼려졌던 척아이롤을 꺼내 한장씩 통에 담아봅니다. 사이 사이 양념이 밸 수 있게 고기사이에 공간을 줍니다. 당근과 양파, 버섯을 대강 툭툭 잘라 함께 통에 넣고 양념장을 넣어줍니다. 고기 100g당 양념장을 20g넣어주라는데, 그냥 대강 저의 감을 믿어봅니다. 시간을 두고 양념장에 재워두는데, 반찬통을 흔들고 뒤짚으며 골고루 양념을 묻힙니다. 얼마 후 고기를 재워둔 통의 뚜껑을 열어보니 조금 짤것 같기도 해서 물을 반컵정도 넣고 또다시 통을 흔들어 섞습니다.



양념이 어느정도 재워졌다 생각되어 이제 냄비에 넣고 끓여줍니다. 처음부터 센불로 조리를 하면 양념이 베이지 않고 졸아들기만 할 것같아 중간불로 해서 끓여주었는데, 물이 생기고 그 덕에 고기가 푹 익어갑니다. 

어느정도 고기가 익었다 싶을 때 가스불을 센불로 화력을 올려주고 이제부터 양념을 졸이기 시작합니다.

중간중간 눌러붙지 않게 한번씩 저어주기만 했습니다.




생각보다 너무 괜찮은 비쥬얼로 갈비찜이 완성되었습니다.

맛이 궁금하시죠? 단맛과 짠맛이 아주 적당히 조화롭게 베어있습니다. 냄비를 휘휘 저었던 제 오른손에서 엄청 맛있는 

소갈비냄새가 납니다.

아이들도 맛있게 먹고 큰녀석은 엄지까지 척 올리며 엄마요리가 최고라고 해주니 무척 뿌듯합니다. 양념에 밥을 조금 비벼주었더니 또 눈에서 하트가 뿅뿅 날라옵니다. 귀여운녀석이죠?

남편은 다음에 매운갈비에도 도전해보라며 등을 두드려 주네요. 하하하 매운갈비양념도 팔지롱~


청정원 양념이 맛이 괜찮은것 같아 어떤종류들이 더 있나 홈페이지에 접속해 봤습니다. 청정원에서 운영하는 "정원e샵"에서도 "배민찬"처럼 국이나 안주류를 택배배송도 해주고 한달의 식단을 짜서 새병에 반찬을 배달해 주는 새벽배송 서비스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미지출처: 정원e샵 택배배송 페이지 캡쳐)


(이미지출처: 정원e샵 맞춤식단 캡쳐)


그리고 아래는 정원e샵에서 서비스 중인 공항배송관련 내용입니다. 

요즘 해외여행 많이 가잖아요. 외국나가서 입맛에 맞기 않아 고생하시는 분들 계시죠. 해외여행 갈 때 해외에서 한국음식 즐길 수 있도록 김치, 고추장, 짱아찌류, 김 같은 반찬을 출국일에 인천공항에서 바로픽업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런서비스가 있는지 처음알았습니다. 


최소한의 부피로 여행가려고 컵라면도 포개서 캐리어에 넣어가기는 하지만, 한편으로는 밑반찬 만든다고 고생하지 말고 이용해보는건 어떨까 생각해 봅니다. 알아두면 놓은 정보일것 같아 공유해 봅니다. 


(이미지 출처: 정원e샵 공항배송 캡쳐)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