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는 큰아이의 문화센터 수업때문에 홈플러스 서수원점에 방문했습니다. 어린이 방송댄스 수업을 신청해 줬더니, 수업이 있는 목요일만 손꼽아 기다린답니다. 지난주부터 봄학기 수업이 시작되어, 홈플러스에 방문을 하니, 문화센터 옆 공간에서 무척 분주한 모습의 직원들이 보였습니다.

홈플러스 서수원점에는 푸드코트가 3층에 있었습니다. 그런데 이용객이 너무 적어 입점되었던 식당이 모두 나가고, 아주 오랜기간동안 그곳을 하얀색 나무벽으로 막아놓았습니다. (이 동네에 오래 살다보니, 홈플러스 서수원점의 히스토리를 제가 알고 있네요.^^)

문화센터 옆 공간이 바로 하얀벽으로 가려졌던 푸드코트 공간이었기 때문에, 그곳의 분주한 모습이 낯설었습니다. 자세히 살펴보니 '라이프스타일샵' 『모던하우스(modern house)』가 입점예정으로, 오픈을 준비하고 있었습니다. 이때가 4월 5일 이었으니까 오픈준비 마지막단계로 다들 정신없던 때였나 봅니다.


평소 인테리어와 집꾸미기에 관심이 있는 저는 인테리어소품을 저렴하게 구할 수 있는 모던하우스에서 아이쇼핑하는 것을 좋아했습니다. 직장을 다니던 때는 회사 근처에 NC백화점이 있어, 점심을 먹고 잠시동안 각종 아이템을 구경하고는 했었습니다.

결혼 후 수원으로 이사를 오니, 모던하우스를 가려면 '동수원 뉴코아아울렛'이나 수원터미널이 근처의 'NC터미널점'까지 가야 했습니다. 그래서 그동안은 약속을 NC백화점으로 일부러 잡기 전에는 굳이 '아이쇼핑'을 위해 모던하우스를 방문할 일이 없었습니다. 

때문에 모던하우스가 집과 가까운 서수원홈플러스에 입점한다는 소식이 무척 반가웠습니다.

수원 금곡동, 호매실동, 당수동, 입북동, 구운동, 오목천동 쪽에 살고있다면, 이제 멀리까지 나갈 필요가 없습니다.



[모던하우스 서수원점]

주소: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금곡로 236 홈플러스 서수원점 3층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금곡동 1116 홈플러스 서수원점 3층) /3층 문화센터 옆

문의전화: 031-304-9211

영업시간: 10:00~22:00

정기휴무: 둘째주, 넷째주 일요일 (홈플러스 휴무일)

주차: 지하1층, 지상 4,5층


바로 4월 12일 오픈일에 맞추어 모던하우스 서수원점에 방문했습니다.

3층에 도착했다면 문화센터, 이가자미용실, 다이소가 있는 곳까지 쭉 걸어들어오면 됩니다.


역시 오늘이 그랜드 오픈 당일이기 때문에, 매장안에 이용고객이 많았습니다.

평소 서수원홈플러스는 이용고객이 적어 무척 한가한 편인데, 오늘은 평일치고 제법 사람이 많았습니다. 모던하우스 안에도 카트가 준비되어 있지만, 아이를 태울수 있는 카트가 아니라, 홈플러스 카트에 아이를 태우고 매장에 입장했는데, 서로 양보를 해야 통행이 가능했습니다. 


모던하우스 다른지점의 경우 대부분 한층을 모두 사용하는데, 서수원점은 그렇지 않기 때문에 바깥에서 보기에는 넓어보였지만, 매장에 들어가면 공간도 작고, 상품군도 적은편이었습니다. 그래도 생화와 아이들 장난감, 식기류에 전자제품, 가구, 침구류까지 모두 채워놓기는 했습니다.

위 사진을 보시면 '오픈기념 특별행사장'이라고 해서 '다이소'매장 앞에 소파와 테이블같은 가구와 침구류 행사매대를 별도로 마련해 놓았습니다.


오픈할인 특가로 '루카 소가죽 3인소파'는 699,000원에서 499,000원으로 할인판매하고 있으며, '덴 와이드 서랍장'은 378,900원에서 299,000원으로 할인하고, '덴 와이드 서랍장' 구매시 추가로 79,000원 상당의 '덴 드레서 거울'을 증정한다고 합니다.

날씨가 점점 더워져 아이스커피가 간절해지는 시즌입니다. 작년에도 유행했던 '빨대뚜껑머그 클리어'를 100개한정 1,900원으로 구매할 수 있으며, '맥주잔4개세트'도 7,900원이니 몇몇 오픈특가 상품은 '이케아'보다 저렴한것 같습니다.

매장 한쪽에 '린넨키친'이라는 일본풍 소품 섹션이 있는데, 한개한개 꼼꼼히 구경하고 싶었지만, 다음에 여유있는 시간에 다시 찾아와야 할 것 같습니다.


재밌는 것이 1,2층은 홈플러스이고, 3층에는 '다이소'와 '모던하우스'가 있어 같은상품도 가격이 다를 수 있습니다. 제 생각으로는 4월 18일까지는 모던하우스에 오픈특가 행사상품이 제일 저렴할 것 같습니다.


4월 12일(목)부터 4월 18일(수)까지 '카카오톡 친구추가'를 하면 1인 1회 한정, 10% 할인을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오픈일로부터 3일동안은 오픈선물을 증정합니다. 4월 12일부터 4월 14일, 단 3일동안 당일 5만원 이상 구매시 '모던하우스 장바구니(일 500개 한정)', 당일 10만원 이상 구매시 '충전식 보풀제거기(일 100개 한정)"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럭키볼 이벤트가 12일과 14일에 진행됩니다.  선착순 100명은 9,900원에 럭키볼을 구매할 수 있으며, 15,000원~100,000원 상당의 모던하우스 상품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어떤상품이 들어있는지 알 수는 없지만, 개봉전까지 잠시동안 기대와 설렘을 느낄 수 있는 선물같은 이벤트라서 많은 곳에서 마케팅 수단으로 사용하고 있는데, 역시 예상을 벗어나지 않는 이벤트입니다.


늘 똑같던 사람도 단장하면 달라보이듯이, 서수원홈플러스도 '모던하우스'라는 새로운 생활편의 공간을 마련하여 새롭게 고객을 모으고 있는것 같습니다. 동네에 사람도 많아지고, 그에따라 잡음도 많아지고 있지만, 그저 볼품없는 시골이었던 곳이 발전하고 있는것 같아 뿌듯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