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은 낮기온도 너무 높고 자외선이 강한 날씨때문에, 유치원에서 돌아온 아이와 함께 야외에서 운동을 하기가 너무 어렵습니다. 그래서 아빠가 퇴근해서 집에 돌어오면 선선한 저녁공기를 맞으며 자전거를 타고있습니다. 제가 사는 아파트 주변으로는 수변공원이 잘 형성되어 있어 운동하러 나온 주민들이 상당이 많습니다. 또한 수원시에서 주민편의시설로 이용할 수 있도록 건설한 '서수원 칠보체육관'도 수변공원과 연결되어 있어 운동을 하러 다니기 좋습니다.


칠보체육관은 헬스장을 비롯하여, 농구장, 잔디축구장, 방송댄스, 요가, 필라테스, 타바타, 태보, 탁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중에 있습니다. 그래서 평소에도 서수원칠보체육관을 관심있게 생각했는데, 며칠 전 헬스를 다니고 싶다는 남편말이 기억나 이번에는 요금과 시간등을 좀 더 자세히 알아보고 돌아왔습니다. 

동네에 헬스장이 많은데, 가격과 시설을 비교하고 등록하는 것이 합리적인 소비라고 생각했습니다. 어차피 남편은 트레이너는 붙이지 않고 혼자 운동하는 것을 원했기 때문에 굳이 비싼 곳을 다닐 필요가 없었습니다.


[서수원 칠보체육관]

주소: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서수원로577번길 171

문의전화: 031-259-5400

이용시간: 평일 06:00~22:00 (공휴일 휴무) / 주말 09:00~18:00 (둘째, 넷째주 일요일 휴무)


안내데스크에 물어보니 헬스는 다른 프로그램과는 다르게 수시등록이 가능했습니다. 칠보체육관 헬스장은 평일은 새벽 6시부터 저녁 10시까지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출근 전이나 퇴근 후에도 충분히 이용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주말은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1일 1회 입장할 수 있으며, 실내용 운동화를 꼭 착용해야 합니다. 초등학생 이하 어린이는 안전사고 예방차원으로 출입할 수가 없다고 합니다.


앞서 요금을 문의해본 동네 헬스장은 1개월 단위로는 등록이 안되고, 무조건 3개월이상 등록해야 한다고 하더군요. 그런데 칠보체육관은 1개월 단위로 등록도 가능하고 심지어 1일 이용도 가능합니다.


【칠보체육관 헬스장 이용요금】

◎ 1개월(월~토): 성인▶월 44,000원/3개월 110,000원)

                      청소년(중·고등학생)▶월 40,000원

◎ 1일(주말): 성인▶ 2,200원

                 청소년(중·고등학생)▶ 1,650원


이외에도 탁구강습과 댄스강습, 요가·필라테스 강습이 있는데, 위에 사진을 보시면 알겠지만, 인기강좌는 일찍 등록이 마감된다고 합니다.

매월 25일 새벽 6시부터 등록을 받는다고 하는데, 벌써 마감된 강좌가 많았습니다.


강의 시간표를 보니 요가와 필라테스는 강좌가 많음에도 모두 마감되었습니다. 그동안은 제가 관심이 없어서 몰랐는데, 벌써 많은 주민이 이용하고 있었군요. 매달 등록해야 하는 강좌라 그런지 요금이 매우 저렴하게 느껴져 제가 다니는 문화센터 강좌와 이용요금을 비교해 봤습니다.

문화센터 요가강좌가 3개월에 157,000원이니까, 1달에 52,400원 정도 됩니다. 문화센터 주 2회 강좌가 52,400원인것에 비해 칠보체육관은 27,500원이면 무척 저렴한 이용금액입니다. 

가격적인 측면만 봐도 인기강좌가 될 수 밖에 없네요.


처음 우리동네에 칠보체육관이 지어지면서, 수영장이 생기길 바랬지만, 아쉽게도 수영장 시설은 없습니다. 칠보체육관에 수영시설이 있었다면, 지금보다 훨씬 인기있는 체육관이 됐을텐데 말이죠.


서수원 칠보체육관은 주차장이 넓고 빈공간이 많아 주차때문에 걱정할 필요도 없는 곳입니다. 가끔 대학농구나 핸드볼경기, 탁구대회등을 하던데 그럴때 말고는 주차장이 항상 비어있습니다.


신규강좌 등록 시 타인 대리접수는 불가합니다. 직계가족이 대리접수 할 때는 의료보험증이나 가족관계증명서, 주민등록등본 같은 증명서류를 제시해야 한다고 합니다. 주민등록상 65세 이상, 장애인, 기초생활 수급자, 국가유공자, 독립유공자, 특수임무유공자와 그 유족 또는 가족은 수강금액 감면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서수원 칠보체육관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031-259-540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