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래에 방송됐던 tvN프로그램 '윤식당2'를 보면 외국인들이 닭강정을 무척이나 맛있게 먹는 모습을 보며, 역시 치킨과 맥주의 환상적인 조합은 어딜가나 최고라 느끼는것이 똑같구나 생각했습니다. 그리고 프로그램이 방송되는 시간동안 왜 그렇게 치킨이 먹고 싶었을까요?^^

프로그램에서는 직접 튀김기에 닭가슴살을 튀기고, 요리를 하지만, 집에서 그렇게까지 요리하기는 불편합니다.

게다가 튀김기에 사용했던 식용유를 처리하는 과정도 무척 번거롭습니다. 식당은 폐식용유를 회수하는 업체가 있다고 하지만, 가정용 폐식용유 하수구에 버리면 안되는거 아시죠?


그럼에도 불구하고 저는 아이들 간식으로 튀김요리를 자주해주는 편입니다. 예전같으면 빵한조각을 주고 말았을테지만, 필립스 에어프라이어를 구매하고 난 뒤로는 튀김요리도 간편하게 만들 수 있어 아이들 간식을 다양하게 만들어 주게 됩니다.

에어프라이어를 이용한 요리 중 가장 자주해먹는 음식이 치킨입니다. 마트에 가면 에어프라이어로 만들 수 있는 각종 냉동식품을 판매 하고 있는데, 그 중 닭을 재료로 한 식품을 많이 선택하는 편입니다. 닭고기는 호불호가 없잖아요. 아이들 간식으로도 좋고, 남편과 간단하게 즐기는 맥주안주로도 최고입니다.


개인적으로 닭가슴살의 퍽퍽함보다는 닭다리나 엉치살같은 부드러운 부위를 좋아하기 때문에 냉동식품을 고를 때도 어떤 부위로 만들어졌는지를 따져보고 선택하는 편입니다.


제가 자주가는 마트에 "CJ 쉐프솔루션 치킨 가라아게"를 판매하는데, 또 다른 근처마트에는 '치킨 가라아게'가 없고 "CJ 고메 순살크리스피 치킨"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두 제품 모두 주재료인 닭고기도 다리살을 사용하고, "CJ 제일제당"이라는 식품회사의 이름을 내걸고 판매되기 때문에, "맛에서도 차이가 있을까?" 생각을 해봤습니다. 어쩌면 똑같은 제조회사에서 이름만 바꿔 출시된 것은 아닐까하는 의심을 품은 것입니다. 

사실 음식을 먹을 때 기존제품을 다 먹고나서야 새제품을 사오기 때문에 객관적인 지표로 맛을 기억하며 비교하기는 어려웠는데도, 똑같은 맛일 꺼라는 생각을 했던 것입니다.


그러던 중 마트 두곳을 며칠 간격으로 다녀올 일이 있었습니다. 비교해서 먹어보면 어떨까하여 두제품을 모두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에어프라이어로 조리에 들어가기 전 정확한 비교를 하기 위해 가운데에 감자튀김을 배치하고 좌우로 나누어 치킨을 담았습니다. 사진 상 왼쪽이 '고메 크리스피 치킨'이고, 오른쪽이 '쉐프솔루션 치킨가라아게'입니다. 냉동상태에서도 튀김옷의 색이 차이가 있습니다. '고메'가 좀 더 붉은색을 띕니다. 조리가 끝난 후에도 '고메치킨'의 튀김이 더 붉은색을 보입니다.


그래서인지 비교해서 먹어보면 '쉐프솔루션 치킨가라아게'가 조금 더 느끼하게 느껴졌습니다. 사실 그동안 '쉐프솔루션' 제품만 먹었을때는 느끼함을 전혀 못 느꼈는데 말입니다.^^ 반면 '고메' 제품은 맛있지만 조금 짜다고 느꼈습니다. 어떤게 더 맛있냐 물어본다면 저는 '고메'에 한표 줍니다. 이 전에 포스팅에 제가 쉐프솔루션 치킨가라아게 제품을 최고라 했는데, 순위가 변동됐네요. 두 제품 모두 맛있습니다. 굳이 차이점을 찾으라면 느낌함과 짠맛 정도입니다.


두제품 모두 뼈를 발라 낸 순살상태의 고기이지만, 닭의 살코기 그대로의 결이 살아있습니다. 시원한 맥주와도 잘 어울림은 물론, 아이들 간식으로도 손색없고 누구나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식품입니다. 닭고기 샐러드나 샌드위치 등으로도 다양하게 활용 할 수 있습니다.



[고메 크리스피치킨 조리방법]

*프라이팬 조리시

프라이랜에 기름을 자작하게 두르고 중불로 가열합니다. 가열된 기름에 해동시키지 않은 냉동상태의 순살크리스피 치킨을 약 11~13개를 겹치지 않게 놓고 중불에서 앞뒤로 뒤집어 가며 약 7~8분 정도 노릇해지면 섭취합니다.

* 에어프라이어 조리시

에어프라이어를 약 180~190℃로 예열시킨 후, 해동시키지 않은 냉동산태의 순살크리스피 치킨을 약 11~13개 를 겹치지 않게 놓고 약 7분30초~8분 30초 정도 조리 후 노릇노릇해지면 꺼내어 섭취합니다.


[치킨 가라아게 조리방법]

*프라이팬 조리시

프라이팬에 기름을 반쯤 두르고 175~180℃로 가열합니다. 해동시키지 않은 냉동상태의 치킨 가라아게 약 10개를 겹치지 않게 중불에서 뒤집어가며 7분30처~8분 30초 정도 조리 후 노릇해지면 섭취합니다

* 에어프라이어 조리시

175~180℃로 예열 시킨 후 냉동상태의 치킨가라아게 10개를 겹지지 않게 놓고 7분30초~8분30초 정도 조리 후 노릇해지면 섭취합니다.


사실 에어프라이어에 담을 때 겹쳐서 넣지 말라고하는데, 많은양을 한꺼번에 조리하기 위해서는 어쩔 수 없는 선택입니다. 그래서 저는 제품에 표기된 조리시간보다 길게 타이머를 설정하고, 조리 중간에 튀김바구니를 꺼내 내용물을 한번 뒤섞어 위아래 내용물에 골고루 열이 가해지도록 합니다. 그러면 한쪽만 치우쳐 바짝 익어버리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이제 집에서도 다양한 음식을 냉동식품으로 즐길 수 있어 얼마나 다행인지 모릅니다. 세계여행을 가지않고도 여러나라의 음식을 맛볼 수 있고, 쉐프가 아니어도 왠만큼 맛을 낼 수 있으니 말입니다. 아이가 있다면 간편 간식으로 활용 할 수 있는 치킨제품이었습니다.



 

 CJ 고메 크리스피치킨

 CJ 쉐프솔루션 치킨가라아게

 제조원 

 및 소재지

 (주)한일팜스/충청북도 음성군 맹동면 맹동산단로 38-35

 (주)동해식품/경기도 파주시 법원읍 사임당로 572-33

 원재료명 

및 

함량

 닭고기(다리살)83.35%(브라질산), 곡류가공품[밀가루(밀:호주산), 옥수수전분(옥수수:외국산)], 옥수수전분[옥수수:외국산(러시아,헝가리,세르비아 등)], 콩기름, 소불고기양념장, 미림, 마늘분말, 두류가공품, 정제소금, L-글루탐산나트륨(향미증진제), 설탕, 혼합제제1(포토당, 덱스트린, 옥수수전분,정제소금,파프리카추출색소, 이산화규소), 혼합제제2(폴리인산나트륨,피로인산나트륨, 메타인산나트륨), 후춧가루, 생강분말, 생강농축액

닭고기, 밀, 대두함유

 닭고기(다리살)83.66%(브라질산), 가라아게배터[밀가루(밀:미국,호주산), 옥수수전분(옥수수:외국산)], 옥수수전분[옥수수(외국산:러시아,헝가리,세르비아 등)], 콩기름, 소스류, 미림, 마늘분말, 두류가공품, 정제소금, 백설탕, L-글루탐산나트륨(향미증진제), 혼합제제(폴리인산나트륨,피로인산나트륨,메타인산나트륨), 후춧가루, 생강분말, 생강농축액

닭고기, 밀, 대두 함유

 품목보고번호

 20060405047-3

 20040262036-163

 영양정보

(100g당 1일영양성분 기준치에 대한 비율)


 나트륨440㎎ 22%, 탄수화물 8g 2%, 당류2g 2%, 콜레스테롤 80㎎ 27%, 지방19g 35%(트랜스지방0g, 포화지방5g 33%), 단백질12g 22%

 



* 본 포스팅은 업체의 지원없이 제가 직접 구매하고, 먹고, 느낀, 아주 주관적인 후기입니다. 

+ Recent posts